월드이노텍, 희망2026나눔캠페인 동참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부산사랑의열매)는 지난달 26일 (주)월드이노텍(대표이사 이한욱)의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월드이노텍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월드이노텍 이한욱 대표이사와 부산사랑의열매 이수태 회장이 참석했다.

월드이노텍은 부산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000만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전달된 성금은 부산사랑의열매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가구의 생활 안정 지원, 위기·고립 1인 가구 발굴 및 맞춤형 지원, 취약계층의 생계·주거·의료비 긴급 지원 등 지역사회 일상 회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한욱 대표이사는 “기업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존재인 만큼, 그 성과를 다시 지역에 환원하는 것이 중요한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일상 회복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태 회장은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월드이노텍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지역사회에 희망의 온기를 확산시키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월드이노텍은 경남 양산에 위치한 환경 설비 및 공해방지기기 전문 기업으로, 1993년 창업 이후 상·하수 및 폐수 처리기계 등 환경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은탑산업훈장 수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조달청 표창장,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 선정 등 다수의 수상과 인증을 통해 산업 기여도를 인정받아 왔다.

또한 2024년 본사 소재지인 김해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기술 혁신과 나눔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