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영도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부산 영도구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협의회(회장 이정숙)는 영도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고신대학교 라이즈 사업단과 함께 17일 고신대학교 월드미션센터 영빈관에서 ‘2025 영도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 한 해 영도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우수 마을복지계획으로 선정된 3개 동의 사업 추진 과정 및 결과, 위기가구 발굴 사례 등을 공유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내빈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성과 공유 △지난 7월 우수 마을복지계획으로 선정된 3개 동의 추진 성과 발표 △내년 시행 예정인 돌봄통합지원 제도와 관련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주제로 한 고신대학교 배은석 교수의 특강 △위기가구 발굴 우수사례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정숙 위원장협의회 회장은 “올 한 해 우리 이웃의 삶을 더 안전하고 든든하게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과 위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위기가구 발굴과 따뜻한 이웃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도구 관계자는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늘 헌신해 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주민 모두가 행복한 지속가능한 복지공동체 영도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