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그룹, 스타트업에 2억 선투자·기술 사업화 지원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아이티센그룹이 경기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한 공동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유니콘 브릿지 with 아이티센 성과공유회’. 아이티센그룹 제공 아이티센그룹이 경기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한 공동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유니콘 브릿지 with 아이티센 성과공유회’. 아이티센그룹 제공

아이티센그룹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한 공동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유니콘 브릿지 with 아이티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2025 유니콘 브릿지 with 아이티센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아이티센그룹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투자와 기술 사업화까지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략투자형과 기술 검증형의 투 트랙(2 Track) 방식으로 운영됐다.

전략투자형 선정 기업에게는 총 2억 원 규모의 아이티센 선투자가 집행됐다. 기술 검증형 선정 기업에게는 경기혁신센터와 아이티센이 총 7000만원 규모의 지원금을 바탕으로 기술 검증(PoC)이 진행됐다. 경기혁신센터를 통해 인뎁스 네트워킹과 기업 홍보(IR) 역량 강화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지난 4월부터 약 2개월간 총 305개 사가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했다. 4개월간의 평가 과정을 거쳐 약 43 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7개 사가 선정됐다. 전략투자형으로는 △하마다랩스 △반야에이아이 등 2개 사가, 기술 검증형으로는 △반야에이아이 △퀀팃 △스크립터스 △퍼블릭에이아이 △반비 등 5개 사가 이름을 올렸다. 이 중 반야에이아이는 양쪽 모두 선정돼 아이티센그룹이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협력에 중점을 뒀음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프로그램에 선정된 6개 스타트업이 소개됐다. 전략투자형 선정 기업은 사업 아이템에 대한 설명 투자 이후 단계별 사업 추진 계획 투자 유치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술 검증형 선정 기업은 실제 PoC에 참여한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현업 담당자와 함께 PoC 추진 과정과 향후 협력 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티센그룹은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목적과 성과를 소개했다. 경기혁신센터는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프로세스와 액셀러레이팅 적용 결과를 공개했다. 특히 아이티센그룹은 올해 오픈 이노베이션 선정 기업에 대한 팁스(TIPS) 추천과 선정 결과를 발표하며 스타트업과의 상생 가치 실현과 미래 성장 동력 공동 창출에 대한 강력한 포부를 드러냈다.

아이티센그룹 관계자는 “경기혁신센터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투트랙을 동시에 기획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한 최초 사례가 성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스타트업과 아이티센그룹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