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국돼팀 2차 모집…‘나만의 스포츠를 즐기는 법’ 알려주세요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차 모집에서 130만명 참여 인기
2차는 한도니 캐릭터 만들어 참여
스포츠 즐길 수 있도록 행사 기획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돈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국돼팀(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팀) 연중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1일부터 국돼팀 2분기 모집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국돼팀’ 캠페인은 올해 파리올림픽 등 국가대표팀이 참가하는 글로벌 스포츠 행사가 다수 예정된 만큼, 전 국민이 한돈과 함께 스포츠 행사를 더욱 재밌게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앞서 ‘삼겹한쌈 국룰조합’ 콘셉트로 진행된 1차 모집에서는 자신만의 한돈 쌈조합을 공유하는 등 총 130만여 명(중복 포함)이 참여해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인기리에 마감됐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국돼팀 및 한돈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2차 국돼팀 모집의 주제는 ‘나만의 스포츠를 즐기는 법’이다. 스포츠 경기를 볼 때 자신만의 한돈 안주와 응원 도구, 응원 표정 등을 한도니 캐릭터로 꾸며 자랑하면 국돼팀에 입단할 수 있다. 특히 올해 한돈자조금과 FC서울이 업무협약을 맺고 제휴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이번 2차 모집에선 축구팬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돼팀 입단자 전원에게는 먼슬리 캘린더 템플릿, 캐릭터 스티커,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돼팀 디지털 굿즈’를 증정한다. 또 국돼팀 입단자를 대상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1명) △2분기 국돼팀 굿즈 키트(50명) △네이버페이 3000원(100명)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국돼팀 2차 모집은 스포츠를 주제로 해 스포츠팬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경기도 즐기고, 맛있는 한돈도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