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금형제작기능장 검정용 장비 수증식 개최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현환, 이하 부산폴리텍대학)는 프레스금형 제작업체 청호금형(대표 하재수)으로부터 지난달 22일 금형제작기능장 시험용 금형 4벌(일금 이천만원 상당)등의 교육장비를 기증받았다.

이번 기증식에는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김현환학장, 반도체금형과 학과장 강민석 교수, 최진우 교수, 청호금형대표, 종합교육협의체 관계자와 교수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김현환 학장은 “기증을 통해 교육 발전에 기여한 청호금형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더욱 발전된 산학 관계를 맺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재수 대표는 “모교 금형과 출신 기업인으로서 ‘반도체금형과’신설에 따른 학과 운영에 필요한 금형을 기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재학생 후배들에게 교보재로 사용함으로써 금형분야의 전문기술 인력양성”을 당부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관계자는 “반도체금형과는 국가뿌리산업의 첨단기술 산업화로 2024년 약 3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과를 신설하는 중이며 현재 전체 공정률 80%를 달성한 상태”라고 밝혔다. 또한 “반도체금형과는 교육환경을 개선하여 스마트 금형 인력양성 및 취업 지원의 활성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