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미식탐험, 강화도 밴댕이 코스요리 VS 의왕 11가지 전복 한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2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미식탐험' 코너에서는 겨울철 맛과 영양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한 상 차림이 있는 곳으로 떠났다.

날이 추워지고 몸이 움츠러들수록 사람들은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기 마련이다. 한 상 푸짐하게 차려 있는 음식을 보면 없던 기운도 절로 날 것만 같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인천 강화도의 자랑이자 명물인, 밴댕이다. 밴댕이로 할 수 있는 최고의 음식들로 한 상을 차리는 오늘의 맛집은 '청강횟집'. 이곳에선 밴댕이 회, 밴댕이구이, 밴댕이 무침, 밴댕이를 갈아만든 완자탕까지 밴댕이 풀코스를 즐길 수가 있다. 40년 밴댕이 요리의 맥을 이어오는 맛의 비결은 무엇일까.
 
두 번째 한 상 요리를 찾아 간 곳은 경기 의왕 '전복촌'. 샐러드, 죽으로 시작해 목이버섯냉채, 버터구이, 탕수육, 스테이크, 갈비찜 등 무려 11가지 요리에 모두 들어가는 주인공은 바로 바다의 산삼, 전복이다. 매일 완도에서 공수한 싱싱한 전복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일품 요리들. 이 많은 요리 중에서도 손님들 엄지를 치켜세우는 간장전복과 전복가오리찜엔 특별한 비법이 숨어있다. 보기만 해도 기운이 펄펄 나는 한 상차림, 미식 탐험에서 만나보자.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