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좋은 일자리창출 추진단 출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노사화합과 민간협력을 통해 전사적 일자리 창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은 30일 부산 본점에서 '좋은 일자리창출 추진단'(이하 '추진단')을 출범하고 노사화합과 민간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기보는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전무이사와 노조수석부위원장을 공동추진단장으로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추진단은 기획부, 보증부, 인사부 등 일자리관련 핵심부서의 실무진으로 구성되며, ▲일자리창출 지원팀 ▲좋은 일자리 늘리기팀 ▲괜찮은 일자리 나누기팀 등 3개 팀을 구성하여 세부추진과제를 도출하면서 민간 자문그룹을 두어 외부의 참여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기보는 노사화합을 통해 신규채용ㆍ비정규직 전환 등 내부과제를 해결하고, 민간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맞는 신규제도를 도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구체적 일정으로는 9월중으로 일자리창출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이후 매월 추진실적을 점검할 예정이다.  

그 동안 기보는 기술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왔다. 특히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추어 미래 성장동력을 확충하는 분야에 신규지원을 대폭 늘리고, 스타트업기업에 대한 직접투자를 확대하는 등 기술창업플랫폼으로서의 역할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기보관계자는 "향후 추진하는 신규사업에 일자리창출 관련 지표를 마련하여 모든 업무에 일자리창출이 우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기보 스스로도 노사화합을 통해 신규채용확대와 일자리 질 개선에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