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진 "난 강단있는 여자"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배우 김여진이 토론 프로그램에서 소신 발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tvN 제공

배우 김여진이 '소신녀' '직언녀'로 떴다.

김여진이 최근 토론 프로그램에서 패널로 활약을 하며 그녀의 '소신 어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평소 트위터를 통해 비정규직 노동자 해고문제 등 사회문제에 관심을 내비쳤던 김여진은 지난 24일 방송된 MBC '100분 토론' 500회 특집에 출연, 소신있는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 자리는 문화평론가 진중권, 전원책 변호사 등 우리 사회 대표적인 논객들을 상대로 자신의 의견을 거침없이 밝혀 관심을 모았다.


토론 프로그램 패널 출연
거침없는 소신 발언 인기


김여진은 "젊은이들이 꿈을 꿀 수 없는 현실이다. 영화나 음악하는 사람들의 생활수준은 생각보다 심각하다", "젊은이들의 꿈이 대기업이 되는 것은 반대다. 스티브 잡스가 영웅취급을 받는 것은 그가 스토리와 아이디어의 아이콘이기 때문이다. 그저 제품 하나 잘 만들어 생산하는 것이 꿈이 돼서는 안 된다" 등의 발언을 하며 환영을 받았다.

이어 그녀는 젊은이들이 대학등록금을 내지 못해 빚쟁이가 되는 현실, 부패한 공권력에 대한 비판도 서슴지 않았다.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도 "의문점을 제기하면 속 시원히 알려주면 되는데 믿으라고만 한다. 또 의문을 제기하면 '좌익''빨갱이'라고 몰아붙이니 무서워서 입도 뻥긋 못하게 된다"고 말하는 등 민감한 색깔론에 대해서도 거침없이 이야기를 내뱉었다.

지난 28일 케이블채널 tvN의 브런치 토크쇼에서도 그녀 특유의 소신 발언을 이어 갔다. '데이트 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데이트 폭력을 개인의 문제로 생각하지 말고 하나의 범죄라고 인지해야 한다"고 말하는가 하면 "고액 등록금에 학생들의 허리가 휜다"며 "학생들이 다같이 등록금을 반만 내자"는 이색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김효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