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조선의 3원3재 이야기 / 박상하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인문

△조선의 3원3재 이야기(박상하)=단원 김홍도, 혜원 신윤복, 오원 장승업 등 조선을 대표하는 천재 화가 6인과 또 다른 천재 화가 '칠칠이' 최북의 그림에 대한 설명과 그들의 삶을 그린 책. 일송북/2만 원.

△스기우라 고헤이 디자인(우스다 쇼지)=평생을 북 디자인에 헌신, 일본 내에서 책, 문자, 디자인에 관한 사상가의 반열에 오른 디자이너 '스기우라 고헤이'의 작품세계를 보여준다. 변은숙 옮김/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2만 5천 원.

△사유하는 구조- 유리 로트만의 기호학 연구(김수환)=러시아를 대표하는 학자 로트만. 그의 사상을 심도 있게 분석해 그 사유를 낳은 직접적인 맥락을 논의한다. 저자는 한국외대 노어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문학과 지성사/2만 5천 원.


△이사부와 동해 그리고 독도(손승철)=1500년 전 독도를 우리 영토로 편입시킨 이사부가 건넌 동해와 독도를 지키는 이사부 후예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판도 나왔다. 삼척시·강원도민일보/비매품.

△안녕, 아프리카(김성호)=에티오피아, 케냐, 우간다, 콩고민주공화국을 거쳐 마다가스카르에 이르는 아프리카 14개국 종단기. 제국주의 침략, 식민지 경험, 독립 투쟁, 독재, 민주화와 산업 발전이란 굴곡진 현대사를 지닌 아프리카를 짚어보는 인문 여행서. 시대의창/1만 9천800원.


문학

△그녀가 죽길 바라다(정수현)=사고로 타인의 몸에 들어간 재희. 꼬인 인생을 살던 그녀는 예쁘고 잘나가는 새 몸을 점점 탐내기 시작한다. 한편, 몸의 주인인 민아는 과거 성폭행에 대한 복수극을 준비하는데…. 로맨틱 미스터리 소설. 소담출판사/1만 3천 원.

△귀를 기울이면(조남주)=제17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이다. 바보로 불리는 소년 김일우. 하지만 비범한 청력을 지녔다. 일우 부모는 아이의 능력을 이용해 돈벌이에 나선다. 삶의 부조리를 다큐멘터리 같은 서술로 풀어낸다. 문학동네/1만 2천 원.

△끝나지 않는 노래(최진영)=1927년생인 두자를 시작으로 그녀의 쌍둥이 딸들인 수선과 봉선, 수선의 딸인 은하까지 100년 동안 대를 물려 이어가는 여인 3대의 수난사를 다룬 장편소설. 한겨레출판/1만 1천 원.


경제

△금융내전(리차이위안)=글로벌 금융 위기의 원인은 무엇이며 이를 타개하기 위한 대책은 무엇인가? 현대 금융 위기의 원흉은 자원과 에너지 버블임을 밝혔다. 지금까지 세계 경제를 쥐락펴락했던 서양경제학의 오류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도 알아본다. 권수철 옮김/시그마북스/1만 5천 원.


교양

△10체질을 알면 교육이 보인다(김대원)=자녀 체질에 따라 기질과 특징, 장단점은 무엇인지 자세히 소개하고, 공부법, 취미활동, 교우관계, 건강관리, 진로지도 코칭법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했다. 쌤앤파커스/1만 4천 원.

△고래의 노래(남종영)=고래에 대한 생물학적, 역사적, 문화적, 사회적 이야기를 흥미롭게 담았다. 고래의 진화와 분류, 신화와 문학, 국제사회 논쟁거리인 포경산업의 정치·경제적 배경을 소개한다. 궁리/2만 5천 원.

△한국의 나무(김진석·김태영)=눈잣나무, 리기다소나무, 느티나무 등 우리 땅에서 만날 수 있는 650여 종의 나무를 정확하고 상세한 사진과 함께 소개하는 나무도감. 자생지에서 직접 촬영한 5천여 장의 생생한 컬러 도판을 실었다. 돌베개/4만 원.

△떡국을 먹으면 부자 된다(윤덕노)=동지 팥죽에는 양기가 되살아나는 것을 기원하는 뜻이 숨어있고, 설날 먹는 떡국의 하얀색에는 태양숭배사상이 담겨있다. 전통 명절과 먹거리의 유래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청보리/1만 4천 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