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메이드 인 차이나의 진실(량러)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메이드 인 차이나의 진실(량러)=중국 정치경제평론가인 저자가 중국인의 관점에서 정경유착, 부정부패, 대형사고 등 중국의 얼룩진 현실을 날카롭게 파헤친다. 김인지 옮김/비즈니스맵/1만3천원.

△올댓와인Ⅱ-명작의 비밀(조정용)=계절, 느낌, 장소와 사람에 어울리는 명품 와인을 선택하는 방법과 와인에 얽힌 일화, 역사적 이력, 양조장들의 개성 등을 소개한다. 해냄/1만9천800원.

△한상-낯선 땅에서 富(부)의 지도를 찾다(매일경제 국제부)=국내에선 듣기 힘든 한상들의 귀중한 경험과 세계 각 나라의 독특한 제도와 문화에 대한 설명을 아울렀다. 매일경제신문사/1만2천원.

△외모 꾸미기 미학과 페미니즘(김주현)=자본주의와 가부장적 가치에 따라 여성에게 가해졌던 미적 압력을 넘어 모색해보는 '페미니즘 외모 꾸미기'. 책세상/2만원.

△사랑해요 DJ(박호재)=전남매일신문 편집국장을 지낸 지은이가 쓴 김대중 전 대통령 평전. 지은이는 DJ와 관련한 소설을 쓴 인연으로 2003년 원고 의뢰를 받았다고 한다. 이룸/1만원.

△세계화 시대의 서양 현대사(송충기·김남섭 외)=대학에서 강의를 해온 지은이들이 국가 경계와 정치·경제의 틀을 넘어, 한국의 관점에서 서양 현대사를 해석했다. 아카넷/3만5천원.

△판결 마지막 이야기(김용담)=판사로 37년간 근무해 우리나라에서 최장 기록을 세운 김용담 대법관이 법과 정의에 대한 생각을 들려준다. 누름돌출판사/1만2천원.

△미래 한일협력의 정치학(김석우 외)=한국과 일본이 국제사회에서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고 역할을 해나가기 위해 필요한 협력 방안들을 모색한다. 인간사랑/1만5천원.

△행복코드(강준만)='개인이 행복해야 정치발전도 가능하다'는 전제를 깔고, 삶을 이해하고 세상을 널리 보게 만드는 책 50여 권을 통해 일상의 행복찾기가 어떤 것인지 보여준다. 인물과사상사/1만2천원.

△전쟁과 정의(마이클 왈저)=정의로운 전쟁? 불가능해 보이지만, 전쟁이라는 극악한 상황 아래에서도 정의로움을 찾아 나가야 하고, 또한 찾아 나갈 수 있다고 역설한다. 유홍림 외 옮김/인간사랑/1만5천원.

△사코와 반제티(브루스 왓슨)=미국판 드레퓌스 사건으로 불리는 1927년 '사코와 반제티' 사건의 전모를 다룬 역사서. 이수영 옮김/삼천리/2만6천원.

△식단의 건강혁명(백승헌)=바른 식단을 짜는 것이 자연의학이며 대체의학이라고 주장한다. 전통 한식의 장점을 재조명하고 새로운 건강식단을 제시한다. 고요아침/1만2천원.

△옛 지도를 들고 서울을 걷다(이현군)=서울이 처음 수도가 된 조선시대의 지도 10여 점과 지금의 서울 모습을 찍은 사진 수십 컷을 비교해보는 재미가 책 곳곳에 나열돼 있다. 청어람미디어/1만3천800원.

△매트 스키너의 와인 스타일북(매트 스키너)=국내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와인북'을 표방하는 이책은 일상에서 와인과 친해지는 즐거운 방법들을 알려준다. 황덕창 옮김/세종서적/2만2천원.



청소년/어린이

△고대 이집트의 소년 왕 투탕카멘(젠 그린)=투탕카멘 무덤을 발굴했던 고고학자를 따라 고대 이집트 문명 속으로 들어가 본다. 사진과 그림, 팝업이 흥미를 더한다. 초등 고학년~청소년용. 박수철 옮김/대교출판/2만4천원.

△안녕, 사바나(명창순)=생각 깊고 조숙한 소년 남우가 사바나원숭이를 통해 부모에게 받은 마음의 상처를 표현하게 되고, 상처를 극복하면서 성숙해가는 과정을 그린 성장소설. 초등 고학년용. 푸른책들/9천원.

△국악기(안미선 글·임희정 외 그림)=가야금, 장구, 단소처럼 친숙한 악기부터 어, 방향, 운라같은 낯선 악기까지 우리 악기 69가지를 세밀화 75점과 연주그림 38점으로 보여준다. 초등학생용. 보리/3만5천원.

△꽃그늘 환한 물(정채봉 글·김세현 그림)=흰구름이 들려주는 산속 암자에 사는 한 스님 이야기. 개울가 돌덩이에 낀 이끼가 얼어죽지 않도록 보살피는 스님의 따뜻한 마음이 잔잔하게 그려진다. 초등학생용. 길벗어린이/1만1천원.

△"안 돼, 안 돼"라고만 말하는 고양이(하라다 유우코 글·그림)="안 돼", "싫어" 등 부정어를 좋아하는 고양이 이야기를 통해 친구, 이웃과 더불어 살며 배우는 긍정의 힘을 알려줄 수 있다. 유아용. 심영아 옮김/바다어린이/9천원.

△콩쥐 엄마 팥쥐 딸(박현숙 글·이승현 그림)=콩쥐같은 새 엄마와 팥쥐같이 못된 딸의 가족 되기. "가족은 어려운 일이나 힘든 일, 슬픈 일이 있을 때에도 영원히 같은 편"임을 강조한다. 초등학생 이상. 미래아이/9천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