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청소년/어린이] 날개달린 물고기 포포피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날개달린 물고기 포포피(노현열 글·그림)=지느러미 대신 커다란 날개가 달려 친구로부터 '왕따'가 되는 아기 물고기 포포피를 통해 사랑의 의미를 묻는 그림책. 유아 및 초등저학년용. 안녕하세요/1만원.

△똑똑한 뇌의 기발한 비밀(요나탄 린드스트룀 글·그림)=간단하고 다양한 실험과 체험, 유쾌한 그림 등을 통해 뇌의 기능과 역할을 체득할 수 있게 한 뇌 과학책. 초등 고학년용. 김순천 옮김/웅진주니어/1만원.

△이야기가 숨어 있는 옛 그림 숲(최석조)=안견, 정선, 김홍도, 장승업 등 조선 4대 화가들의 작품을 소개한다. 그들의 독특한 화풍과 표현 기법, 조선의 시대상 등을 알려준다. 초등 3학년 이상. 시공주니어/1만원.

△똑똑한 양반(권정생 글·김용철 그림)=게으름뱅이가 새끼 서 발만 들고 집에서 쫓겨난 뒤 여러가지 꾀를 내 마침내 부자가 되는 이야기. 남북 어린이가 같이 읽게 기획됐다. 초등 저학년용. 한겨레아이들/8천원.

△세밀화로 보는 꽃과 나비(권혁도 글·그림)=1995년부터 강과 들을 누비며 우리 자연을 세밀화에 담아온 지은이가 이번에는 나비 97종, 꽃 160종, 나방 등 곤충 39종을 옮겼다. 초등 전학년용. 길벗어린이/2만5천원.

△세계민담전집 17·18(이익희·이영구 엮음)=17권은 중국 한족편의 민담, 18권은 중국 소수민족의 민담을 소개한다. 광대한 영토, 유구한 역사 속에 이어져 온 중국 고유의 정서를 느낄 수 있다. 청소년 이상. 황금가지/각권 1만7천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