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녹색성장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창원시청 근무 송우섭 씨

경남 창원시청 경제통상과에 근무하고 있는 송우섭(46·7급) 씨가 최근 개최된 '생활 속 녹생성장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인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서 송씨는 '에너지 가족 넘버10 프로그램'을 출품했다.

그의 작품은 0∼10까지의 숫자를 가족 간 에너지 절약 및 녹색생활 실천요령과 연계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송씨는 △숫자0=우리가족 함께 식사해 음식물쓰레기 제로(0) △숫자1=우리가족 피크닉시 1회 용품 사용 안해요 △숫자2=우리아빠, 여름철 노타이로 체감온도 2도 낮춰요 △숫자3=우리엄마, 겨울철 내복으로 체감온도 3도 높여요 △숫자4=예쁜 저는 4층 이하는 엘리베이트 대신 계단을 이용해 다이어트해요 △숫자5=우리아빠는 자전거 이용으로 자동차 오(5)일을 아껴요 등으로 숫자와 연계한 다양한 에너지 절약방안을 제시했다.

또 △숫자6=알뜰한 우리엄마는 냉장고를 60% 정도만 채워요 △숫자7=7일(일주일) 내내 무지갯빛 녹색생활을 실천해요 △숫자8=빗물 받아서 화분에 물주고 식물을 팔(8)팔하게 해요 △숫자9=꽃 구(9)경시 꽃과 나무를 꺾지 않고 자연보호해요 △숫자10=전년 대비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 목표달성 등 일상생활 속의 실천요령을 재미있게 꾸몄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지식경제부가 운영하는 '지식경제 사이버홍보관(cyber.mke.go.kr) 녹색성장관'에 아이디어 제공자 이름으로 서비스된다. 이성훈 기자 lee777@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