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강'시장 후끈, 학부모용까지 범위 넓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인터넷 강의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각양 각색의 초·중·고교생용 인강 사이트가 선을 보이고 있어 선택의 범위도 그 만큼 넓다.

우선 인터넷 수능 강의 무료 사이트 EBSi(www.ebsi.co.kr), 고교생과 중 3년생을 대상으로 한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edu.ingang.go.kr)이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막강 파워를 가진 사이트로 손꼽힌다. 강남구청 인강은 연회비 3만원으로 고교 수능과 내신 강의 중3 내신 강의까지 총 7천500여개 강의를 제공하면서 전국적으로 수강생이 급증하고 있다.

메가스터디가 운영하는 고교생 대상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초·중생 대상 엠베스트(www.mbest.co.kr)도 인기 사이트. 강좌별 수강료가 다르고 일정금액을 내면 6개월, 1년 단위로 전체 강의를 다 들을 수도 있다.

아이넷스쿨(www.inet-school.co.kr), 수박씨닷컴(www.soobakc.com), 공부와락(www.gongbuwarac.com), 하이퍼센트(www.hipercent.com) 등도 초·중생 대상 인강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생들의 방학숙제 도우미 사이트들도 활용할만하다. 초등 온라인교육사이트 에듀모아(www.edumoa.com)는 '숙제도우미'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맘스쿨(www.momschool.co.kr)은 방학숙제 때문에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숙제지식인'을 운영하기도 한다. 학부모 커뮤니티 사이트 삼천지교(www.3000jigyo.com), 쥬니어네이버(jr.naver.com), 다음키즈짱(kids.daum.net), 야후꾸러기(kr.kids.yahoo.com) 등도 과제 종류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승아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