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내 인생의 영화 / 로버트 호플러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인문

△내 인생의 영화(로버트 호플러)=리즈 위더스푼, 조지 클루니 등 미국을 이끌어가는 76명이 자신의 인생과 영화에 얽힌 추억을 공개한다. 박은석 옮김/씨네21북스/1만 3천 원.

△아름다운 외출(실라 로보섬)=100년 전 근대 페미니즘을 탄생시킨 미국과 영국 여성들이 삶의 모든 문제를 다양한 운동으로 조직하고 사회적 통념에 맞서 발칙한 상상력을 추구한 과정을 소개한다. 최재인 옮김/삼천리/2만 3천 원.

△철학자 들뢰즈, 화가 베이컨을 말하다(박정태)=화가 베이컨의 그림에 대한 해설 속에 녹아 있는 들뢰즈 존재론의 핵심적 논제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이학사/1만 4천 원.
 
△행위미술 이야기(이혁발)=한국 행위미술의 원류와 전통, 현재 상황과 전개, 미래와 전망을 미학적 이론과 예술의 역사 양 측면에서 조명했다. 사문난적/2만 5천 원.

문학

△북항(안도현)=사소한 일상에서 따뜻한 울림을 길어올린 시집. 낭만적 정서를 예리한 현실감각으로 포착한 시선이 인상적이다. 문학동네/8천 원.

△빌뱅이 언덕(권정생)=작고 5주기를 맞은 권정생의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문학작품의 바탕이 된 삶과 사상, 종교, 진솔한 이웃의 이야기를 담은 산문집. 창비/1만 3천 원.

△어디에 있는가, 나의 날개, 나의 노래는(백무산 외)=혁명적 목소리로 한국문단을 일깨운 '민족 시인'이자 반독재 투쟁에 앞장선 '혁명 시인'이었던 김남주 시인에 대한 58명 시인의 헌정 시집. 삶이보이는창/9천 원.

△연애(김여진)=한국의 소신 있는 '개념 배우' 김여진의 에세이. 마음과 행복을 탐구하며 발견한 인생의 메시지와 사회적 이슈에 대한 날카로운 문제의식을 담았다. 퍼블리싱 컴퍼니 클/1만 3천 원.

△인생 수정(조너선 프랜즌)=미국 문단을 이끄는 작가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 조너선 프랜즌의 장편소설. 램버트 가족은 실수를 거듭하는 자기파기적인 인물들이지만 고통과 좌절 속에서도 저마다 길을 찾아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다. 김시현 옮김/은행나무/1만 8천 원.


△O 이야기(폴린 레아주)=여성작가가 여성의 시각에서 쓴 에로티즘 문학의 전설. 타임지에서 롤리타, 북회귀선 등과 함께 가장 짜릿한 소설 베스트 10에 선정했다. 프랑스에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 이후 가장 널리 읽힌 작품. 문학세계사/1만 2천 원.

경제

△기업위기 시스템으로 이겨라(정용민)=이해관계들과의 소통, 다양한 위기관리 노하우, 기업철학 등 기업위기에 맞서는 커뮤니케이선 핵심전략과 매뉴얼을 사례별로 정리했다. 프리뷰/1만 5천800원.

교양

△한국곤충대도감(국립수목원·박규택 외)=18목 3천 613종의 곤충을 집대성한 국내 최대 곤충대도감. 10년간 작업을 거쳐 곤충의 분포, 형태, 특성, 생태 등을 수록했다. 지오북/8만 6천 원.

△긍정의 에너지 인성으로 소통하라(송태인·백종환)=글로벌 시대 한국인이 갖춰야 할 핵심 역량 가치를 성찰, 몰입, 도전, 상통, 협력, 포용 등 15개로 나눠 소개했다. 미디어숲/1만 4천 원.


△집짓기 바이블(조남호 외)=건축주, 건축가, 시공자들이 모여 설계비 책정, 건축비 지불 관례, 건축주의 개입 범위, 건축 관련법 등 집짓기에 대한 세세한 정보를 전달한다. 마티/2만 5천 원.

△2060 뉴턴의 종말시계(토시오 나카미)=이스라엘 국립 도서관에 소장돼 있던 4천 500장의 방대한 뉴턴 육필 원고를 통해 지구멸망에 대한 궁금증을 밝혀준다. 임은희 옮김/호미하우스/1만 4천 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