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창] "안철수 교만하다…문재인 지지해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한발 나아간 정치 행보 발언에 트위터가 들썩였다. 하지만 그간 안 교수에 대한 높은 지지율에 상응하는 지지글뿐만 아니라 부정적 글들도 상당수 있었다. 안 교수의 선문답식 화법, 메시지 정치에 대한 논란도 일었다.



jungkwon chin@unheim

"안철수씨가 출사표를 던질 모양. 안철수-문재인이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경쟁 후엔 러닝 메이트가 될 것을 약속하고, 경선을 벌이면 그 시너지 효과는 엄청날 겁니다."

Shadow_Fencer@bladekcs

"안철수 교만하다.. 문재인 지지해라 .. 경험이없다 말들이 많군요~ 안철수의 화법은 말그대로 해석해야합니다. 뭐 그리 곡해가많은지 원."

허송(虛送) 박재순@Angelheart444

"안철수교수님. 어제 한마디해서 간봤으니 답 나왔나요? 이제그만 간보세요..지금상황은 새누리당 박멸후 정의사회구현입니다. 이제슬슬 당신화법 지겨워집니다."

최용주@choiyongju

"피해야 할 정치: 1.유명세에 기대는 안철수류의 팬덤정치 2.신비주의에 기대는 박근혜류의 부두교 정치, 3.시대착오적 한화갑류의 뭉치자 정치, 4.이리저리 쪼개서 덕 좀 보려는 발칸화 정치.남는 인물이 별로 없다는 게 비극."

이재춘@manergood29

"안철수연구소의 주식은 오늘도 상한가를 치려나보다. 벌써 13%상승."

레인메이커@mettayoon

"안철수는 노블리스 오블리제. 문대성은 복사했스 논문이제. 손수조는 구라쳤스 순수하제. 김재호는 전화했스 청탁이제. 김종훈은 출마했스 미국이제. 홍준표는 고발했스 당황했제. 이영호는 지랄했스 자빠졌제."

이현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