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마케팅 이렇게 하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코스포, ‘그로스 살롱’ 특강 열어 실무자들 다양한 노하우 공유

스타트업 실무자가 직접 알려주는 스타트업 역량 강화 특강이 열렸다. 앞으로 매달 개최될 예정으로,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지역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직원, 스타트업 취업을 꿈꾸는 구직자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26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에 따르면 이날 오후 동구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스타트업 그로스 살롱(Stratup Growth Salon)’ 1회차 특강이 열렸다.

첫 회 주제는 마케팅이었다. 공유 미용실 ‘라이브엑스’ 김학스 플랫폼 운영실장이 ‘국내 공유 미용실 넘버원 위닛의 성장비결: 커뮤니티 마케팅은 어떻게 하나’를 주제로 마케팅 실무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마케팅회사 트러스트애드 박주형 대표가 ‘부산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케이스: 마케팅 실무 노하우-소셜빈, 미스터멘션’을 주제로 부산 스타트업 사례를 중심으로 마케팅 노하우를 풀어냈다.

12월까지 매달 넷째 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스타트업 현직에서 일하는 다양한 실무 전문가가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타트업 그로스 살롱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코스포가 주최한다.

코스포 동남권협의회 강석호 사무국장은 “사전 신청을 받은 지 이틀 만에 60명이 선착순 마감될 정도로 관심도가 높다”면서 “유망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실무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강사를 섭외해 살롱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창업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앞으로 개최될 스타트업 그로스 살롱 강사와 강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신청도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조영미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