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부산시교육청 ‘1등급’ 받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교육청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전년도보다 한 등급 상승한 것이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부산시교육청은 5개 과제에서 1등급, 2개 과제에서 2등급을 받는 등 전체 7개 과제에서 골고루 높은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반부패 계획 수립, 청렴정책 참여 확대, 부패방지제도 구축, 부패위험 제거 노력,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 정책 성과, 반부패 정책 확산 노력 등 7개 과제로 나눠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지난 1년 동안 국민권익위 주관 청렴컨설팅에 참여하고 청탁금지법 연수를 실시하는 등 부패방지 시책 활동을 펼친 결과, 기관의 청렴수준과 취약분야에 대한 진단이 체계적으로 이뤄졌고 청렴시책 추진방향과 핵심전략을 선명하게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부패행위 처분 기준을 강화하고 부패 신고 활성화와 신고자 보호 등을 통해 부패행위 사전 차단 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정성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시교육청 이일권 감사관은 “지난해 종합청렴도 상승에 이어 이번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을 받았는데, 안주하지 않고 부패 취약 분야에서 지속적인 자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매년 공공기관의 부패방지 노력 정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는 전국 273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1년간의 실적을 7개 과제, 19개 지표로 나눠 살폈다.

이대진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