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서면~충무동 구간 BRT 불편 점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가 최근 중앙버스전용차로(BRT)가 개통된 중앙대로 서면 광무교~충무동 자갈치교차로 구간에 대해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즉각 시행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모니터링은 지난해 12월 20일 서면 광무교~충무동 자갈치교차로 구간의 BRT 개통에 따른 교통 불편사항을 점검·개선하고 시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부산시는 전문기관에 해당 구간에 대한 모니터링을 의뢰해 이달부터 8개월간에 걸쳐 전반적인 교통 상황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다. 또 교통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기관 전문가 등으로 외부 자문단도 구성해 실질적인 개선 방안도 도출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모니터링 과정에서 발견된 불편사항과 외부 자문단이 도출한 개선 방안을 수시로 파악해 즉시 개선하거나 반영함으로써 해당 구간 BRT 운영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부산시는 오는 14일 경찰, 도로교통공단, 버스조합 관계자 등과 함께 서면 광무교~충무동 자갈치교차로 전 구간(7.9km)에 대한 현장 합동점검에도 나선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모니터링으로 교통 불편사항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한 기자 kim01@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