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 수시등록 부울경 전문대 중 1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가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합격자를 대상으로 예치금 등록을 마감한 결과 부산·울산·경남지역 정원 내 입학정원 1000명 이상 전문대학 가운데 등록률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울산과학대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1569명 모집에 1378명이 등록해 87.8% 등록률을 기록했다. 부울경 20개 전문대학 평균 등록률이 74.2%인 것에 비해 13.6%포인트 높은 수치다. 특히 정원 내 입학정원이 1000명 이상 6개 전문대학 중 가장 높은 등록률을 나타냈다. 이들 대학의 평균 등록률은 77.7%이다. 울산과학대에서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화학공학과·전기전자공학부·기계공학부 등 공학계열과 간호학부·물리치료학과·치위생학과 등 보건계열, 식품영양학과·호텔조리제빵과 등 자연과학계열 학과는 100% 등록률을 달성했다.

이는 울산과학대 학생들의 취업 성과가 효과를 발휘한 덕분으로 분석된다. 최근 3년간 이 대학 재학생이 대기업에 취업한 숫자는 1000명이 넘는다. SK에너지, 현대중공업, 서울대학교병원, 울산대학교병원 등 취업 회사도 다양하다. 특히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최근 2년간 46명이 입사하는 등 신성장산업 분야에도 많은 재학생이 취업하고 있다.

울산과학대 조현철 입학홍보처장은 “우리 대학 학생이 대기업과 우수기업, 대형병원, 호텔 등에 다수 취업한 것이 수험생과 학부모, 일선 교사들에게 울산과학대학교를 선택하는 데 결정적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오는 12일까지 신입생 정시모집을 진행한다. 대학 측은 수험생의 정시모집 지원을 돕기 위해 11일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자체 입시박람회를 연다. 권승혁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