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승리 부산에서부터”… 지역 여야 새해 필승 결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여야 정치권이 2022년 새해를 맞아 대선 승리 각오를 다졌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이 선대위 구성을 둘러싼 갈등을 조기에 수습하고 선거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반면, 윤석열 대선후보의 지지율 하락으로 비상인 국민의힘은 아직 부산선대위 발족도 못하는 등 분위기가 다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 대전환 톱니바퀴 선거대책위원회는 3일 오전 중앙공원 충혼탑과 민주공원을 참배한 후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필승을 다짐했다. 민주당 부산선대위는 가덕신공항, 2030부산세계박람회 추진 등 지역 현안의 차질없는 추진을 강조하면서 “2030 선대위를 통해 청년세대가 이재명의 눈, 귀, 입이 돼서 부산의 미래를 바꾸는 선거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최인호·전재수 의원과 류영진 전 식약처장을 추가로 상임선대위원장에 임명했다. 재선 국회의원과 원외 지역위원장의 대표 격인 류영진 위원장이 상임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하면서 명실상부한 원팀 선대위로 본격적인 조직 강화에 나선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3일 오전 당사에서 새해 첫 운영위원회를 열고 대선 승리 전략을 논의했다. 백종헌 부산시당 위원장은 “정권교체의 열망이 큰 상황인 만큼, 일선에서 굳은 각오로 뛰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당초 오는 7일 부산선대위 1차 인선안 발표와 함께 윤 후보와 함께 발대식을 열 예정이었으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중앙선대위 전면 개편을 추진하면서 부산선대위 발족 일정이 불투명해졌다.

정의당 부산시당과 진보당 부산시당도 3일 오후 부산시의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각오를 다졌다.

강희경·이승훈 기자 himang@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