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넥스 투자, 기업보고서에 ‘답’ 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거래소 올해 117건 발간

“코넥스(KONEX) 투자 위해 기업분석 보고서 활용하세요.”

코넥스 시장에 관심 있는 투자자를 위한 기업분석 보고서가 올해 100여 건 이상 발간됐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 한해 코넥스 시장 상장법인 72개사와 리서치 기관 10개사가 참여해 117건의 기업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상반기 47건, 하반기 70건이다.

코넥스 시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짧은 경력 등을 이유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2013년에 개설된 주식시장이다. 현재 총 132 종목이 거래되고 있다.

기업분석 보고서는 코넥스 시장 상장기업 중 투자자의 관심이 높은 산업 분야의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성장성과 잠재력 등 투자 판단 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투자지표, 사업 전망 등 종합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그동안 일반 투자자에게 효과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리서치기관에 의뢰해 기업분석 보고서를 발간·제공하고 있다. 코넥스 기업분석 보고서는 코넥스 홈페이지, KIND 기업공시채널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넥스 상장기업에 대한 투자정보를 확대하고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양질의 분석 보고서를 발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