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조수진 ‘고성 충돌’에 신지예 영입 잡음… 분란의 윤 캠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새시대준비위 수석부위원장으로 영입된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김한길 새시대준비위 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새시대준비위 사무실에서 열린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꽃을 주고받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내년 3·9 대선이 불과 80일도 채 남지 않았지만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바람 잘 날이 없는 형국이다.

윤석열 대선후보 아내인 김건희 씨가 허위경력 의혹에 휩싸이며 선대위가 비상이 걸린 데 이어, 당 지도부간 갈등이 공개적으로 표출되고 영입 인재가 논란이 되는 등 잡음이 계속된다.

이 “공보 관련 대응 잘 하라”
조 “난 윤 후보 말만 듣는다”
신 대표 합류 비토도 불거져

20일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비공개회의에서 이준석 대표의 격앙된 목소리가 회의장 밖까지 새어 나왔다. 당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이 대표는 선대위 공보단장인 조수진 최고위원에게 “일부 언론에서 ‘윤핵관’(윤석열 후보 핵심 관계자)이라는 출처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나를 공격하는 식으로 (보도가) 나오니 이에 대응을 잘하라”는 취지로 지시했다. 이에 조 최고위원이 “내가 왜 당신 명령을 들어야 하나”고 맞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자 이 대표가 “내가 상임선대위원장인데 (당신은) 그럼 누구 명령을 듣나”고 따져 물었고 조 최고위원은 “난 윤 후보 말만 듣는다”고 답하면서 두 사람 사이에 고성이 오간 것이다.

같은 날 윤 후보 직속기구인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 합류한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를 둘러싸고도 당 안팎에서는 파장이 거셌다. 신 대표는 대표적인 페미니스트 진보 정치인으로 그간 2030세대 남성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이 대표와 젠더 이슈를 두고 날 선 대립을 이어왔다. 이에 윤 후보는 “새로운 영입 인사들을 통해 국민 지지기반을 넓히고 철학과 진영을 좀 더 확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신 대표 영입 배경을 설명했지만 당내에서 불만이 터져 나왔다.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젠더 갈등 가볍게 바라보는 윤석열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우려스럽다”며 공개적으로 비토 의사를 표현했다. 또 이 대표는 “당의 방침과 크게 어긋나지 않은 선에서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면서도 “(신 대표가) 당의 기본적인 방침에 위배되는 발언을 하면 제지, 교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될 것”이라며 우회적으로 불만을 드러냈다.

이은철 기자 euncheol@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