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산타가 되고 싶은데… 어떤 선물 좋을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크리스마스가 있는 하얀 겨울이 찾아왔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건 아이뿐만이 아니다. 두근대는 마음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선물을 준비하며 내 아이의 산타가 돼주고 싶은 부모들도 들뜨게 마련이다. 20일 완구 업계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대세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바비’가 만난 컬래버레이션(협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성탄절 등 맞아 선물용 완구류 ‘눈길’
BTS·바비 만난 협업 상품 인기
아이 꿈 심어 줄 다양한 콘셉트 선봬

‘꿈을 키워주세요 : BTSX바비’는 파일럿&승무원, 요리사&바리스타, 패션디자이너&모델을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내일의 꿈을 만나고 그 꿈이 빛나길 응원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았다. 파일럿 승무원 세트는 파일럿 바비와 7명의 BTS 패션돌이 함께 핑크 비행기를 타고 비행기를 조종하는 파일럿이 되거나 승객을 안내하는 승무원, 세계 곳곳을 소개해 주는 여행 작가 혹은 여행 가이드 등 비행기를 주제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핑크빛 세계여행을 떠난다. 요리사 세트는 럭셔리 부엌에서 20가지가 넘는 조리기구로 요리하고 디저트를 만들며 BTS 패션돌 제이홉과 바비가 함께 힘을 합쳐 멋진 식탁을 완성시킨다. 패션디자이너 세트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아이돌(IDOL)의 패션 콘셉트를 구현한 BTS 패션돌 제이홉과 세분화된 관절로 다양한 포즈 연출이 가능한 구체관절 커리어 바비, 바비를 스타일링할 수 있는 패션&액세서리 4종이 포함됐다.

공룡 박사인 아이들에게 최고의 선물, 공룡 완구 브랜드 쥬라기월드는 100cm가 넘는 대형 사이즈의 ‘슈퍼자이언트 버전’과 공룡의 어린 시절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는 ‘베이비 버전’, 액세서리 ‘클립 아기 공룡’ 등 다양한 콘셉트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된 ‘어택 액션 공룡 피규어’는 케라토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바리오닉스, 안킬로사우루스, 오우라노사우루스, 바리오닉스 6종으로 구성됐다. 꼬리치기, 박치기 등과 같은 공격 액션에 입을 벌리며 포효하는 모션,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 등 역동감 넘치는 기능이 특징이다. 생동감 넘치는 피부 표현 등 세부 디테일까지 각 공룡들의 특징이 재현됐으며 공룡의 입, 팔 다리, 꼬리 등에 관절이 있어 자유로운 움직임과 안정적인 균형감으로 다양한 포즈 연출이 가능하다.

어린 손주와 조카 선물을 고민하는 ‘에잇포켓(8-pocket)’이라면 전 세계 엄마들에게 검증받은 유아 완구 브랜드 피셔프라이스가 정답이다. 3대 국민 육아템 ‘피아노 아기 체육관 디럭스’, ‘클래식 러닝홈’, ‘러닝 푸드트럭’과 친밀감을 주는 애착 인형에 아동 발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특별히 고안된 수면 효과음으로 더욱 편안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 줄 수면 인형은 크리스마스 선물뿐 아니라 신생아 출산부터 백일, 돌 등 아기 기념일 선물로도 제격이다.

‘릴리프 수달 수면 인형’은 귀여운 수달 인형이 새근새근 숨을 쉬는 듯 배가 위아래로 천천히 움직이는 모션을 통해 같이 자는 듯한 느낌을 주며 아기를 깊은 잠으로 안내한다. 미세한 진동과 더불어 숨소리, 태동 소리, 심장 소리 등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사운드는 숙면은 물론 분리 불안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사운드, 볼륨, 모션, 불빛 등을 조절할 수 있다. 6가지 색상의 은은한 빛과 숲속 소리, 비 오는 소리 등 편안한 진정 효과음이 어우러진 ‘구름 수면 인형’은 밤에는 수유등이나 취침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폭신한 구름 형태의 귀여운 디자인은 아기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다.

피셔프라이스의 ‘러닝 가든 앤 키친 한글판’은 제품 양면이 각각 정원과 부엌 콘셉트로 정원에서 과일, 채소, 달걀 등 재료를 수확하고 부엌에서 수확한 재료를 여러 가지 조리 도구를 이용해 음식을 만드는 등 양면으로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30가지의 플레이 소품과 175가지 이상의 노래, 멜로디는 풍성한 놀이의 경험을 제공한다. 한·영 음성을 동시에 지원해 친숙하게 한국어와 영어를 함께 배울 수 있다. 스마트 스테이지가 적용돼 효과적인 단계별 언어학습을 도와준다.

손오공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고 ‘되고 싶다’라는 꿈을 심어 줄 첫 단추로 바비가 제격”이라면서 “스스로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커리어 인형 바비와 전 세계가 사랑하는 BTS 인형으로 아이의 미래까지 함께 선물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