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이 궁금하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4인용 국내 최대용량 32cm 세척날개 ‘강력’

코로나19 영향으로 로봇 청소기, 의류 건조기와 함께 ‘3대 이모님 가전’이라 불리는 식기세척기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장 선두주자는 SK매직이다. 1993년 사업을 시작해 오랜 시간 한국형 식기세척기 개발에 앞장서 왔다.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식기세척기 시험, 평가 결과에서 세척, 건조, 세척 시간 등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기도 했다. 최근 선보인 제품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사진)로, 국내 최대 용량인 14인용 제품이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1 CES’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혁신적인 기술이 모두 담겼다.

이 제품은 세척만으로도 국내 최다 26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한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의 세척수가 각 상·하단에 위치한 ‘트리플 파워 날개’를 거쳐 총 60개의 파도 형태의 물살을 일으켜 빈틈없이 강력하게 세척한다. 최상단은 국내 최장 길이의 32cm의 세척 회전날개가 고온의 강력한 물살을 만들어 사각지대 없이 완벽하게 식기를 씻는다. 중·하단 총 4개의 모서리에 ‘쿼드 웨이브 존’을 추가해 물살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한 번 더 세척한다.

세척 후에는 고온의 물로 식기를 뜨겁게 해 식기에 남아있는 열기로 물기를 빠르게 증발시키고, 동시에 2개의 열풍구를 통해 나온 뜨거운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빠르고 신속하게 건조한다. 건조 후에는 세척기 스스로 문을 살짝 열어 내부에 남아있는 잔여 스팀과 냄새를 안전하게 배출한다. 이후 자동 문 닫힘 기능으로 세척기 스스로 문을 닫고 보관 모드로 들어간다. 보관 중에는 양쪽에 위치한 UV LED가 식기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음식물 거름망까지 UV 살균해 냄새 발생과 세균 번식을 차단한다. 8가지 색상의 패널을 추가 구성할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식기세척기 부문에서 19년 연속 식기세척기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할 만큼 오랜 시간 경험과 노하우로 시장 1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