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부동산 행보로 정권교체 명분 쌓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13일 장애인본부 전국 투어 출정과 서울 강북 재건축 현장 방문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취약 계층을 끌어안는 데 주력했다.

장애인 본부 출정식·재건축 현장 방문
문재인 정부 실정 비판·취약층 껴안기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장애인복지지원본부 전국 릴레이 정책 투어 출정식을 가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서울 여의도나 세종, 과천의 책상에서 정책이 나오는 게 아니다”며 문재인 정부의 탁상행정식 복지 정책을 비판했다. 그는 “어려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물어보지 않고 정책을 만들면 반드시 실패하게 돼 있다”며 “앞으로 복지라는 건 똑같은 사람에게 똑같은 방식의 수급체계를 만드는 게 아닌, 사람마다 어려운 사정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형으로 나가야 한다”고 꼬집었다.

행사 후 윤 후보는 휠체어에 탄 참가자에게 다가가 “관련(이동권) 법안이 본회의로 가려면 내년으로 가야겠지만 여야가 초당적으로 빠른 시일 내 이동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직접 민생을 챙기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날 오후에는 서울 강북구 미아동의 한 주택 재건축 정비구역을 향했다. 그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현장을 둘러본 뒤 여권의 부동산 실정으로 인한 집값 폭등문제를 지적하며 서민 주거 불안정 문제를 꼬집었다. 윤 후보는 “물량 공급을 너무 틀어쥐어서 오늘날 가격이 폭등하게 만들었다는 게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부동산 매각에 장애가 될 만한 세제를 개선해 기존 보유 주택들이 매물로 나오도록 여건을 조성하면, 그 시그널만으로도 단기적으로 집값을 어느 정도 안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또 “저희는 민간주도 시장을 통한 것이고 공공주도로는 50만 호 정도를 지금 계획한다”며 “전국으로는 민간주도로 해서 약 200만 호 정도가 지어질 수 있는 규제개혁 여건을 만들겠다는 것인데, 수도권에는 민간과 공공을 다해서 약 130만 호 정도를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윤 후보는 14일 관훈클럽 토론회를 앞둔 만큼 위 일정 외에는 현장 방문을 최소화하며 토론회 준비에 몰두했다. 이은철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