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호날두, UEFA 챔스리그 복귀전서도 골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팀은 영 보이스에 1-2로 패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돌아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복귀전에서 선제골을 넣었지만 팀은 역전패를 당했다.

호날두는 15일 스위스 베른의 스위스 경기장에서 열린 영 보이스와의 2021-2022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1차전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전반 13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호날두가 맨유 유니폼을 입고 12년 4개월여 만에 터뜨린 UCL 골이었다.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왼쪽 측면에서 골문 앞으로 넘겨준 공을 호날두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호날두의 UCL 135호 골. 이 대회 최다 득점 부문에서도 역시 호날두가 1위로, 2위인 리오넬 메시(120골·파리 생제르맹)와 15골 차이가 난다.

선제골을 넣은 호날두는 전반 25분 추가 골을 노려봤으나, 그의 왼발 슛은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35분에는 완-비사카가 깊은 태클로 곧장 레드카드를 받아 퇴장하면서 흐름이 바뀌었다.

전반 여러 차례 기회를 살리지 못한 채 0-1로 끌려가던 영보이스는 후반 21분 무미 은가말루의 동점골로 균형을 맞췄다. 이어 후반 50분에 극적인 역전 결승골을 터트렸다. 린가드가 골키퍼에게 보내려던 백패스를 조르당 시바체우가 가로채 골대 안에 꽂아 넣었다.

E조에서는 바이에른 뮌헨(독일)이 FC바르셀로나(스페인)와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완승했다.

한편 호날두가 이날 경기에 앞서 연습을 하던 중 날린 슈팅 하나가 여성 경기 진행요원을 맞췄다. 진행요원은 정신을 잃고 그대로 쓰러졌다. 진행요원의 동료들이 상태를 확인한 결과 건강에 이상은 없었다.

호날두는 급하게 달려가 멋쩍은 표정을 지으며 진행요원이 정말 괜찮은지 한동안 지켜봤다. 호날두는 경기가 끝난 뒤 진행요원에게 가 자신이 입은 유니폼을 선물로 줬다. 천영철 기자 cyc@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