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곽서 힘 보탤 ‘정책고문단’ 5명도 선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수도권과 가교 역 서울본부장도

26일 위촉된 부산시 정책고문. 왼쪽부터 성희엽(정책), 이경혜(시민인권), 박한일(해양수산), 박형준 시장, 권영문(법률), 전성하(투자통상) 고문. 부산시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이 부산시 외곽에서 시정에 힘을 보탤 정책고문단을 꾸렸다. 수도권 정·재계 등과 가교 역할을 하는 서울본부장도 선임했다.

부산시는 26일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전문성과 인적 네트워크를 갖춘 각 분야 전문가 5명을 정책고문으로 위촉했다. 먼저 해양수산 분야에서는 박한일 한국해양대 교수가 위촉장을 받았다. 박 교수는 한국해양기술원 이사장과 한국해양대 총장을 지냈다. 시민인권 분야에는 이경혜 문화복지 공감 대표가 선임됐다.

대외협력 분야는 성희엽 전 대외협력보좌관이 정책고문으로 활동한다. 선거 캠프 공보실장 역할을 하며 박형준 부산시장을 측근에서 도왔던 성 전 보좌관은 기획재정부 홍보전문관 등을 두루 거쳐 부산시정에 밝다. 부산지법 부장판사 출신인 권영문 법무법인 우람 대표변호사는 법률 자문역을 맡는다.

박 시장은 또 시장 후보 경선에 나섰던 전성하 LF에너지 대표를 투자통상 분야 정책고문으로 영입했다. 부산시는 지난달 반도체 분야 전문가인 박재근 한양대 교수를 정책고문으로 위촉한 바 있어 모두 6명의 정책고문이 부산시를 위해 활동하게 됐다. 고문단장은 박한일 정책고문이 맡는다.

박 시장은 이어 공석이었던 서울본부장에 박광명(54) 전 청와대 행정관을 이날 기용했다. 부산 출신인 박 본부장은 이명박 정부 당시 박 시장과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했다. 박세익 기자 run@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