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교육감 공약 실천 ‘최우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년 연속 SA등급 평가 받아

부산시교육청이 3년 연속 교육감 공약 사업 실천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부산시교육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1 전국 교육감 공약 이행 및 정보 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 공약 이행 실적을 평가하고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공약 이행 완료(50점) △2020년 목표달성(50점) △주민소통(100점) △웹소통(Pass/Fail) △공약 일치도(Pass/Fail) 등 5대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등급은 모두 5단계(SA, A, B, C, D)로, 종합 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으면 최우수인 SA등급에 해당된다.

2019년 공약 실천 계획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를 받은 교육청은 전국 교육청 가운데 부산교육청과 충북교육청 밖에 없다. 부산교육청은 김석준 교육감의 전체 54개 공약 사업 가운데 ‘창의공작소 및 영양교육체험관 설립·운영’, ‘수업·평가지원센터 구축·운영’, ‘모든 중학교 입학생 첫 교복 지원’ ‘공립 대안학교 송정중학교 설립’ 등을 완료했거나 정상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 2년간 공약사업 이행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교육청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하고, ‘그림카드’ 형태의 공약사업 진행보고서를 제작한 것도 호평을 얻었다.

김 교육감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와 소통·공감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석하 기자 hsh03@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