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대입 알짜 정보만 공개합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진로진학지원센터 입시설명회

2022학년도 대입 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학부모가 지원 전략을 수립하도록 돕는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미래교육원 진로진학지원센터는 내달 ‘2022학년도 대입 대비 입학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달 초 주요 대학들이 2022학년도 수시모집 요강 등을 발표함에 따라 대입 특징과 대학별 전형 분석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우선 6월 2일 오후 7시에 부산진학지원단 소속 전문위원이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입전형을 총괄적으로 안내한다. 또 9일 오후 7시에는 고 1~2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2024학년도 대입전형 설명회도 열린다. 유튜브 채널 ‘대입공감 똑똑, 톡’의 실시간 영상 또는 다시보기를 통해 해당 설명회를 시청할 수도 있다.

이어 8일에서 17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 미래교육원 강당에서는 서울 주요 대학의 입학설명회도 열린다. 각 대학의 입학담당자가 최근 입시 경향과 대입전형 이해를 통한 입시전략 수립을 안내할 예정이다. 7월 19일부터 30일까지는 부산지역 대학 초청 입학설명회도 진행해 수험생들에게 지역 대학 관련 알찬 정보도 제공한다.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미래교육원 라이브 서비스(livevod.busanedu.net)’를 통해 실시간 영상도 제공한다.

류성욱 부산미래교육원장은 “입학설명회에서 정확하고 생생한 대입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석하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