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칼스버그’ 수입 3년 수입 맥주 ‘톱10 진입’ 이끌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주)골든블루가 지난 9일로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맥주인 ‘칼스버그’(사진)를 정식 수입·유통한 지 3주년을 맞이했다고 20일 밝혔다.

칼스버그는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175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덴마크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골든블루는 2018년 5월부터 칼스버그를 국내에 공식 수입·판매해 왔다.

골든블루는 그동안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통해 칼스버그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으며, 최근 코로나19 상황에 홈술 문화가 확산하자 가정용 채널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특히 주기적으로 다양한 구성품이 담긴 패키지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소비자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내놓은 ‘칼스버그 리버풀FC 전용잔 패키지’의 경우 집에서 특별한 맥주잔으로 음주를 즐기는 홈술족과 축구팬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있다.

골든블루의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으로 칼스버그는 그동안 매년 국내 판매 기록을 새로 써 왔으며 오랜 기간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10위 권 밖에 머물던 판매 링킹을 10위로 끌어올리는 결실을 이루기도 했다.

최근 골든블루는 비알콜 맥주 시장을 눈여겨보고 있는데 올 초 비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국내에 선보이기도 했다. 김영한 기자 kim01@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