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암 해상케이블카 2023년 준공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울산시 개발사업 협약 체결

울산에서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개발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울산시는 18일 오전 울산롯데호텔에서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개발사업 실시협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실시협약은 울산시와 계열사연합 대표회사인 ㈜소노인터내셔널이 체결했으며, 착공·준공·시설 운영 같은 일련의 사업절차에 대해 협약 당사자 간 권리와 의무를 규정했다. 업무협약 또한 울산시와 동구청, ㈜소노인터내셔널, ㈜윈피앤에스, 비엔케이(BNK)금융그룹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업무협약서에 따르면 울산시와 동구청은 행정적 지원과 인허가 관련 사항을 지원한다. ㈜소노인터내셔널, ㈜윈피앤에스는 설계와 건설, 운영을 맡고, 비엔케이(BNK) 금융그룹은 자금 조달 등에 협력한다.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사업은 대왕암공원 일원과 일산수산물판매센터 인근에 길이 1.5㎞ 케이블카와 체험시설인 0.94㎞ 짚라인, 정류장 등을 설치하는 것이다.

시는 도시관리계획 결정과 실시계획 인가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2년 2월 착공해 2023년 3월 준공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545억 원이고, 전액 민간 투자로 마련한다. 또 사업 준공과 동시에 시설물과 토지, 건축물 등은 울산시로 소유권이 이전되며, 사업시행자는 20년 동안 시설물 등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업시행자 측은 이번 사업으로 생산유발 539억 원, 지역 고용 457명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있다고 전망했다.

시 관계자는 “케이블카 노선을 결정할 때 해상에 지주가 설치되지 않게 하는 등 어민들의 어로 활동과 해상 경관, 해상 안전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겠다”고 말했다.

권승혁 기자 gsh0905@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