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월동 ‘친인척 근저당 꼼수’ 처벌하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속보=시민사회가 완월동 성매매 업주들이 범죄 수익 은닉을 위해 설정한 ‘꼼수 근저당’ 행위를 규탄했다.

또 이들은 집결지 업주와 건물주를 신속하게 수사·처벌하고, 인권 친화적 도시 재생을 통해 완월동 집결지를 폐쇄할 것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냈다.

완월동 폐쇄 시민사회대책위
업주·건물주 불법행위 규탄

부산 완월동 폐쇄 및 공익 개발 추진을 위한 시민사회대책위(이하 대책위)는 13일 몰수 추징을 피하기 위해 완월동 업주와 건물주가 업소 건물에 허위 근저당을 설정하는 꼼수(부산일보 2021년 5월 12일 자 1면 보도)를 비판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책위는 “성매매 불법 수익임을 알고도 그들의 재산을 보존하겠다고 근저당 계약을 맺은 친인척도 공범”이라며 “경찰과 사법 당국은 실 운영자를 밝혀내고 강력히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또 “친인척 근저당권 설정이라는 교활한 꼼수를 통해 한 톨의 이익도 내놓지 않겠다는 의지가 가소롭기도 하지만, 인권 유린과 성 착취를 당하는 우리 여성들의 현실을 생각하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부산시가 부산 최대 성매매 집결지인 완월동을 폐쇄하는 행정 조치를 신속하게 실시하고, 성 착취 여성 지원책도 당장 시행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대책위는 지난 4월 초에 당시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측과 ‘완월동 집결지 폐쇄 및 공익 개발 실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손혜림 기자 hyerimsn@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