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해양포럼 콘텐츠 디자인해 보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한국해양산업협회는 오는 28일까지 ‘2021 제2회 해양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포스터·캐릭터 2개 부문 공모
수상자 50만~150만 원 상금

공모 분야는 포스터와 캐릭터 2개 부문이다. 캐릭터 부문은 올해 처음 개설했다. 포스터 부문은 올해 열리는 제15회 세계해양포럼(WOF) 포스터를 디자인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 WOF 대주제는 ‘축의 대전환, 오션트랜스포메이션(The Future of Everything: Ocean Transformation)’으로, 이를 담아낸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 부문은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해양포럼을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캐릭터를 창작해 접수하면 된다. 캐릭터는 올해 행사 홍보대사로 활용할 수 있게 이미지와 캐릭터의 이름, 탄생 스토리, 특징 등 작품의 세계관 전체를 기획하면 된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각 부문 대상작은 올해 WOF 공식 포스터와 캐릭터로 채택되거나 각종 홍보물의 중요한 모티브로 활용되는 등 국제무대에 선보일 자격이 주어진다. 또 모든 입상작을 시상 이후 온·오프라인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해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심사 결과에 따라 부문별 수상자에게 50만~1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6일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세계해양포럼 기간 중 진행한다. 자세한 접수 방법과 유의사항은 WOF 홈페이지(www.wof.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자영 기자 2young@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