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 지하화 막혀 부산대개조 차질”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의회가 경부선 지하화와 북항재개발 등 차질을 빚고 있는 부산의 주요 현안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면서 시가 정책 대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윤지영 5분 발언 “市 대책 촉구”
김진홍은 해수부 감사 집중 질타

시의회 기획재경위 윤지영(국민의힘·비례대표) 의원은 296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6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난달 22일 개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 공청회에서 부산 대개조 핵심사업이 모두 빠진 것을 우려했다. 윤 의원은 “경부선철도 지하화 사업이 이번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서 제외되면서 용역결과마저 유명무실해질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이는 철도시설 효율화와 유휴부지 활용, 주변지역의 도시재생사업 등 부산 대개조 전반에 차질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도시환경위 김진홍(국민의힘·동구1) 의원은 최근 불거진 북항 재개발 ‘표적 감사’ 논란과 관련해 정부의 설득력 있는 해명과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부산의 명운이 걸린 북항재개발사업이 해수부 내 의견 차이로 트램과 공공콘텐츠 조성사업에 제동이 걸린 것에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기획재경위 배용준(민주당·부산진구1) 의원은 수소산업 생태계 육성에 시가 무관심하다고 비판하면서 적극적인 시책 수립과 시행을 촉구했다. 배 의원은 “주민들 집단반대로 더디게 진행되는 수소차충전소가 수소 인프라 구축에 장애가 되고 있다”며 “전담부서를 조직해 수소 친화적 문화 정착 교육과 홍보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박태우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