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최대 규모 ‘부산 창업박람회’에 오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해 열린 부산창업박람회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상담을 하고 있다. 부산창업박람회 사무국 제공

동남권 최대 규모 창업박람회인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22일부터 3일간 개최된다.

부산창업박람회 사무국은 제29회 2021 부산창업박람회를 오는 22~24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특히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비대면 소비’ 관련 창업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예비창업자뿐 아니라 업종전환을 고려 중인 이들에게도 기회가 될 전망이다.

22~24일 해운대 벡스코서 개최
코로나 ‘비대면 소비’ 트렌드 눈길
예비 창업자·업종 전환자 상담도

1인 창업, 배달 창업, 무인 창업, 소자본창업, IT와 키오스크, 밀키트·HMR(가정간편식) 등 비대면 소비에 맞춘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외식산업, 교육, 스터디카페, 요양 서비스, 헬스케어,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업체들도 만나볼 수 있다.

부산창업박람회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의 확산으로 창업 시장에는 큰 변화가 있었으며, 고용난이 장기화되면서 창업 연령층도 중장년층부터 2030 청년층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신설 법인의 등록 건수는 12만 3305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전년 대비 12.6% 증가했다. 이 중 청년층이 새로 설립한 법인 수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박람회는 예비 창업자 또는 업종 전환자들을 위한 일 대 일 가맹상담을 해주고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사전 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현장 등록시 5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업체들은 업체들은 공식 홈페이지((www.bexpo.co.kr) 또는 박람회 사무국(051-512-0327, iexpo@naver.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현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