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 10일 개막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지난 8일 열린 2020-2021 KBL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각 팀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5전 3승제)가 10일 막을 올린다.

올해 플레이오프 대진은 4위 고양 오리온과 5위 인천 전자랜드의 승자가 1위 전주 KCC와 4강에서 만난다. 3위 안양 KGC인삼공사와 6위 부산 kt 맞대결에서 살아남은 쪽이 2위 울산 현대모비스와 준결승을 치를 예정이다.

6위 KT, 4위 고양과 매치업
허훈 등 국내 선수 활약 관건

11일 경기도 안양체육관에서 1차전이 열리는 인삼공사와 kt 매치업의 전망도 다양하다.

추일승 전 오리온 감독은 “인삼공사 제러드 설린저와 kt 허훈의 경기”라고 규정했다. 추일승 전 감독은 “허훈은 KBL에서 막기 어려운 선수로 성장했고, 설린저 역시 시즌 도중 영입돼 다른 팀에서 대비책을 마련할 시간적 여유가 부족했다”며 “kt는 허훈이 자기 공격 외에 다른 선수들도 함께 살릴 수 있는 플레이가 관건이고, 인삼공사 설린저는 골밑 안쪽으로 잘 들어가지 않으려는 스타일을 상대가 대비해서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상윤 SPOTV 해설위원은 “kt는 6강에 오른 팀 중 유일하게 국내 선수 득점 비중이 70%를 넘는 팀”이라며 “허훈, 양홍석, 김영환 등 국내 선수 득점력이 좋은 만큼 브랜든 브라운의 공수 활약이 관건이 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손대범 KBS 해설위원은 “장기전을 예상한다”며 “설린저 영입 후 인삼공사의 화력이 좋아졌지만 kt가 정규리그에서 인삼공사의 부족한 부분을 잘 공략해왔다”고 말했다. 천영철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