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이전 공공기관 대상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8일부터 5월 26일까지 7주간

지방 이전 공공기관 대상 합동채용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8일부터 5월 26일까지 7주간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지역 청년들에게 △혁신도시 지역인재제도 설명 △이전공공기관 취업정보 제공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운영 등을 알리는 행사다.

지난해에도 온라인으로 설명회가 열렸는데 2019년 오프라인 행사보다 8배 증가한 11만 1029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공공기관과 기업 인사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기업 인재상을 소개한 동영상 등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여기서 지역인재란 공공기관이 이전한 지역에 있는 대학·고교를 최종적으로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사람을 말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10곳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난해 지역인재 채용 대상 공공기관으로 추가로 지정된 곳 등 모두 101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부산의 경우 지난해 기술보증기금이 지역인재 채용 대상 공공기관으로 추가 지정된 바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채용설명회 홈페이지(www.innocity-jobfair.com)에서 신청하면 되며 기관별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또 공공기관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와 소소한 일상을 담은 재직자 선배 브이로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특강, 진로적성검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이 협력해 인재를 육성해 나가는 프로그램인 오픈캠퍼스에 대한 소개도 있다. 이전 공공기관들의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비율은 올해 27%에서 2022년 30%까지 확대된다. 김덕준 기자 casiope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