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엘시티 조형물 납품 해명해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정보위원회 소속 여당 의원들은 1일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를 찾아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의 조형물 납품 의혹 등을 겨냥했다. 사전투표를 하루 앞두고 박 후보 도덕성 문제를 고리로 지지층 결집을 호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문체위·정보위 민주당 의원
28억 원어치 특혜 의혹 제기

도종환 문체위원장, 김경협 정보위원장 등은 “엘시티 조형물 납품 의혹에 대한 박 후보의 명확한 설명이 없어 해명을 촉구한다”며 “사회 기부를 하겠다던 기장미술관은 재산상으로 등록도 안 된 미등기 건축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엘시티 조형물 납품 과정에서 28억 원어치 11점 모두 박형준 후보와 관련이 있어 특혜 소지가 있다”며 “예술품으로 불공정하게 재산을 늘렸다는 의혹만이라도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한다”고 했다.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불법 사찰 의혹에 대해서는 “직접 요청하고 보고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박 후보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최근 정보위에서 확인한 바로는, 국정원의 보안 자료는 제3자를 통해 전달되지 않고 당사자에게 바로 전달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단순한 거짓말이 아니라 공직선거법상의 허위사실유포죄에 분명히 해당된다”며 “만약 박 후보가 당선되더라도 임기 1년 내내 수사와 재판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이라고 공세를 폈다.

민지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