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한수 서구청장 “투기 의혹은 날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자회견 열고 법적 대응 예고

공한수 부산 서구청장이 '부동산 진정서 의혹'(부산일보 3월 29일 자 6면 보도)을 전면 부인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공 구청장은 29일 오전 부산 서구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앞서 26일 서구 주민 9명은 부산시청 감사실에 공 구청장과 서구의원, 서구청 공무원에 대한 전수 조사를 요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한 상태다. 이들은 진정서를 통해 “서구의회 한 의원이 남부민동 일대에 부동산 투기했고, 여기에 서구청과 서구의회가 결탁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공 구청장은 진정서에 제기된 의혹에 대해 “관련한 주장들은 모두 허위이고 날조”라고 일축했다.

이어 그는 “부동산 투기를 한 적도 없고, 구의원이나 공무원과 이익을 공유하기로 한 적도 없다. 땅을 사라고 말하고 다닌 적도 없다. 제가 가진 유일한 부동산은 30년 넘은 오래된 아파트 한 채가 전부다.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떳떳하고 청렴하다고 자부한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진정서에서 언급된 서구청의 도로계획 수정 의혹에 대해서도 자신이 구청장에 취임하기 전인 2016년 8월 이미 결정되어 있었던 사안이라고 확실하게 선을 그었다.

아울러 공 구청장은 의혹에 대해 부산시의 감사나 경찰 수사가 시작된다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는 “감사가 시작되면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필요하다면 경찰 조사도 당당히 받겠다”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공 구청장은 자신에게 의혹을 제기한 진정인들을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고소하고 법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그는 “진정서 제출을 주도한 진정인은 지속적으로 서구청 공무원을 상대로 고소와 고발을 하는 사람으로 추정된다”면서 “저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혜림 기자 hyerimsn@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