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영춘 친형 땅 특혜 매매 의혹” vs 민주 “허위 사실 고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해 총선 이어 또 논란

국민의힘 부산선대위 안병길·황보승희·박수영(왼쪽부터) 의원이 지난 26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영춘 형 땅 특혜 매매 의혹을 제기했다. 국민의힘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의 ‘엘시티 의혹’으로 수세에 몰렸던 국민의힘이 ‘부동산’으로 반격에 나섰다. 지난해 21대 총선 과정에서 불거졌던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후보 형의 ‘부동산 특혜 매매’ 논란을 다시 꺼내 든 것이다.

국민의힘 부산선대위 황보승희·박수영·안병길 의원 등은 지난 26일 부산진구 부암동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 형 땅 특혜 매매’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은 김 후보 형 소유의 부지를 민주당 소속 서은숙 현 부산진구청장이 취임한 이후 부암동 ‘철길마을 건강생활센터’ 조성을 위해 공시지가보다 낮은 가격에 사들였다는 주장이다. 또한 당시 추진 과정에서도 주차공간 확보 부족 등의 문제가 제기되며 입지로 부적합하다는 지적이 나왔다고 부연했다.

황보 의원은 “측근 구청장에게 형의 땅을 판 행위는 전형적인 공직자 이해충돌 내부거래다. 공직자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박 의원 역시 “김 후보가 남 부동산 흠집 잡기를 하기 전에 자기 형제의 부동산 거래를 시민들에게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공세를 펼쳤다.

이날 국민의힘 부산선대위가 제시한 의혹은 지난 21대 총선 과정에서 같은 당 구의원들이 제기한 바 있다. 당시 부산진갑에 출마했던 김 후보는 의혹을 제기한 이들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했으나 검찰은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이처럼 1년 전 한 차례 논란이 됐던 내용을 국민의힘이 다시 꺼내 들자 김 후보 측은 즉각 반발했다. 강윤경 민주당 부산선대위 대변인은 “부산진구청이 국토부 공모사업에 신청해 사업구역 지정과 승인이 이뤄진 사업으로 지난 총선에서 검증이 끝난 일이다”며 “행정절차를 거쳐 지방선거가 끝난 후 매매계약이 체결됐으며, 감정평가액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입해 특혜라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 측이 자신의 비리, 추문을 감추기 위해 급기야 마타도어를 하고 있다”라며 “허위사실을 퍼트리거나 사실을 교묘히 왜곡함으로써 선거판을 혼탁하게 만들고 유권자들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전형적인 수법”이라고 맞받아쳤다. 이은철 기자 euncheol@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