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캠프’ 우수 혁신기업에 부산 포어시스 등 5개사 선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는 혁신·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인 케이캠프(K-Camp)의 첫 번째 최종 라운드에서 부산의 포어시스 등 기업 5개 사가 선정됐다.

예탁결제원은 지난 24일 ‘제1회 케이캠프 파이널 라운드(사진·K-Camp Final Round)’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케이캠프는 예탁결제원 부산 본사와 3개 지원(대전·광주·대구)을 거점으로 하는 자본시장형 혁신·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2019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총 58개 사가 선정됐다. 총 152억 원의 투자유치와 148명의 신규고용 창출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최종결선에서 우수 혁신기업 10개 사 중 5개 사가 ‘2020 케이캠프 우수 혁신기업’으로 선정돼 총 1억 5000만 원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실시 지원금을 상금으로 지급 받았다.

우수 혁신기업 대상에는 광주의 프로앱텍이 선정됐다. 지속형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곳이다. 금상은 부산의 포어시스가 차지했다. 하천 및 해양쓰레기 차단·수거와 관련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업체다. 그외 은상은 대구의 미용 관련 개발업체 릴리커버, 동상은 광주의 환경계측기기 생산업체 그린시스템, 장려상은 대전의 무인시스템 개발사 굿플레이스가 각각 선정됐다. 김종열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