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게이트CC, 골프 8학군 동부산 위치… 대중제 업그레이드 시킨 명품 퍼블릭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기장군 일광면에 자리한 스톤게이트컨트리클럽은 시원한 장타와 전략적인 샷이 요구되는 스톤코스, 세밀한 샷을 필요로 하는 게이트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스톤게이트컨트리클럽 제공

‘골프 8학군’으로 불리는 부산 동부산에 자리한 스톤게이트컨트리클럽은 명품 골프코스를 지향하며 2018년 가을 개장했다.

개장 4년 차를 맞은 스톤게이트CC는 영남권 최고의 코스, 최고급 시설, 최상의 잔디 관리, 고품격 서비스로 국내 대중제 골프장 수준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든 홀 ‘기장 1경’ 달음산 조망
홀마다 레이아웃 달라 공략 재미
클럽하우스 들어서면 미술 작품
기장IC에서 5분 거리 교통 최상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용천리 일대 120만㎡ 부지에 조성된 스톤게이트CC는 약 총 전장 7200야드(파72)에 플레이어의 도전 정신을 일깨우는 18개의 다양한 코스를 갖추고 있다.

숲에 둘러싸여 모든 홀에서 기장 1경인 달음산을 조망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5번 홀과 15번 홀에서는 동해 바다를 볼 수 있다. 바다와 산의 풍광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것이다.

스톤코스는 남성적이다. 시원한 장타와 전략적인 샷이 요구되는 산악형 코스가 골퍼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한다.

반면 게이트코스는 홀마다 개성을 가진 아름다운 코스가 특징이다. 넓은 페어웨이에서도 세밀한 샷을 필요로 한다. 바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넓은 바다를 향해 샷을 하는 16번홀(파5)이 스톤게이트CC의 시그니처 홀로 꼽힌다.

무엇보다 스톤게이트CC의 골프코스 18홀은 저마다 다른 레이아웃이 도입됐다. 이런 세심함이 경기의 묘미를 더해주는 것은 물론 초보자는 물론 중상급자까지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평가다. 매 홀마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다양한 풍광은 플레이어가 다음 홀을 계속 기대하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점도 코스의 또 다른 특징이다.

특히 자연친화적이고 모던한 클럽하우스는 주변 달음산과 조화를 이루는 형상이다. 레스토랑과 테라스에서 멋진 풍광과 휴식을 제공한다. 빼어난 외관과 최고급 내부 인테리어는 국내 최고 수준의 클럽하우스로 손색이 없다. 로비에 대거 전시된 국내외 초특급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코스 설계 당시 ‘골프 코스는 웅대하고 아름다워야 하며,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해야 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주변 자연환경과 코스를 조화롭게 설계, 홀마다 전략을 가지고 공략하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스톤게이트CC는 부산울산고속도로 해운대IC에서 10분 거리(약 10㎞)이고, 기장IC에서 5분 거리(2.7㎞)에 위치해 있다. 부산외곽순환도로 개통으로 부산은 물론 울산, 양산, 창원에서도 빠르게 오고 갈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실제로 대구, 포항 심지어 서울과 수도권에서도 많은 이용객들이 찾는다는 게 골프장측의 설명이다.

인근에는 힐튼호텔 부산, 아난티코브,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일광해수욕장이 위치해 레저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스톤게이트CC는 수시로 모든시설의 방역과 소독은 물론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www.stonegatecc.co.kr)나 모바일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한 후 예약할 수 있다.

지난해 7월, 코로나19 여파로 대회 개최의 어려움을 겪고 있던 KLPGA의 투어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지역 최초로 스톤게이트CC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은 어려운 시국에 골프 발전은 물론 스포츠업계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톤게이트CC의 다이내믹한 코스에서 여자 프로선수 120여 명이 명승부를 펼친 이 대회는 당시 실시간 검색어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은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주)의 계열사 오션디앤씨(주)에서 운영한다. 예약문의 051-722-7000. 천영철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