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 백신 맞은 문 대통령 부부 “전혀 문제 없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김정숙 여사가 접종받는 모습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23일 서울 종로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받았다.

이날은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이뤄지는 첫날로, 문 대통령은 만 68세, 김 여사는 만 66세다.

백신 안전성·효과 논란 불식
G7회의 참석 참모 9명도 함께
“일상 복귀 위해 접종속도 높여야”

문 대통령과 김 여사는 오전 9시 종로구 보건소에 도착해 체온 측정과 신분 확인, 예진을 마친 뒤 백신 접종을 받았다. 문 대통령은 간호사의 요청에 반팔 셔츠의 소매를 걷은 뒤 “주사를 잘 놓으신다.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하며 접종을 마쳤다.

오는 6월 11∼13일 영국에서 열리는 G7(주요 7개국)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이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받은 문 대통령은 5월 중순께 2차 접종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질병관리청은 공무 출장 등 필수목적 출국 시 백신을 우선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이번에 종로구 보건소를 G7 정상회의 출국 대표단 예방접종 실시기관으로 지정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백신을 맞은 뒤 청와대 참모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금까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나, 일상 복귀를 앞당기려면 접종 속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간호사가 주사를 잘 놔서 전혀 아프지 않았다”고도 말했다.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유연상 대통령 경호처장, 김형진 안보실 2차장, 탁현민 의전비서관, 신지연 제1부속비서관, 최상영 제2부속비서관, 강민석 대변인, 제1부속실 행정관과 경호처 직원 등 G7 정상회의에 함께하는 필수 수행원 9명도 이날 함께 접종받았다.

문 대통령 부부를 포함해 총 11명이 접종받은 것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 바이알(병)당 11도즈(회) 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청와대는 밝혔다. 문 대통령이 백신 접종에 나선 것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를 둘러싼 논란을 조기에 불식하기 위한 것으로도 보인다. 박석호 기자 psh21@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