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면접 정장 무료로 빌려줍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 ‘드림옷장’ 서비스

부산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하는 ‘드림옷장’ 사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드림옷장 사업은 만 18~34세 취업 준비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정장세트(자켓, 치마, 바지, 셔츠, 블라우스)를 포함해 구두, 벨트, 넥타이 등 면접에 필요한 모든 소품을 빌릴 수 있다.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1인당 연 5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이용 시 3박 4일 내 반납하면 된다.

부산시는 올해 최대 6600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여업체 등을 확대했다. 대여업체는 코칭(전 체인지레이디 부산점, 부전동 소재), 리앤테일러(부전동), 파크랜드 부곡점·광복점·덕천점 등 모두 5곳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면접 1~2일 전에 온라인 예약을 해야 한다. 드림옷장 전용사이트(dream.busanjob.net)나 부산시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 부산일자리 정보망(www.busanjob.net)을 통하면 예약이 가능하다.

대여업체는 이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한 뒤 직장과 본인의 체형에 맞는 정장 색상, 사이즈, 디자인 등을 추천해 준다. 바지 길이 등 수선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준영 기자 jyoung@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