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디트로이트 상대 두 번째 시범경기 등판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미국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투수 류현진. AP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이스 류현진이 디트로이트 타이거스를 상대로 두 번째 시험대에 오른다.

류현진은 1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클랜드 퍼블릭스 필드 앳 조커 머천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디트로이트와의 2021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토론토 선발 투수로 예고됐다.

첫 등판 후 10일 만에 출전
최지만은 무릎 부상 훈련 중단

메이저리그 공식 사이트인 MLB닷컴은 15일 이 같이 밝힌 뒤 디트로이트에서는 좌완 매슈 보이드가 선발 등판에 나선다고 전했다.

캐나다 언론 ‘스포츠넷’의 벤 와그너 기자도 “류현진이 디트로이트를 상대로 원정에 나선다”며 “류현진에게는 두 번째 시범경기 등판이다. 류현진은 그동안 팀 시설에서만 훈련해왔다”고 전했다.

류현진은 지난 6일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상대로 올해 첫 시범경기에 등판해 2이닝 동안 1피안타(1피홈런) 1볼넷 2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공은 30개를 던졌다.

홈구장인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TD 볼파크에서 첫 시범경기 등판을 마친 류현진은 이후 실전 경기에 등판하지 않았다. 예정대로라면 지난 11일 볼티모어와의 원정 시범경기에 등판해야 했지만 원정길에 오르는 대신 홈에서 팀 청백전에 출전해 3이닝 동안 50구를 던졌다.

그는 시범경기 대신 청백전에 나선 데 대해 “같은 지구 팀에 많은 걸 보여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캠프에서 투구 수를 100개까지 올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차근차근 투구 수와 이닝 수를 늘리며 개막을 준비 중인 류현진은 이번 등판에선 4이닝 이상을 던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탬파베이 레이스의 한국인 타자 최지만은 무릎 염증 증세로 훈련을 중단했다. 이날 MLB닷컴에 따르면, 케빈 캐시 탬파베이 감독은 자기공명영상(MRI) 진단에서 최지만이 오른쪽 무릎 염증 소견을 받았다고 전했다.

무릎 통증으로 시범경기 초반 세 경기에 결장한 최지만은 14일엔 팀 주치의를 찾아 정밀 검진했다. 최지만은 7~10일간 훈련을 중단하고 상태를 지켜본 뒤 재검진할 예정이다. 캐시 감독에 따르면, 최지만은 무릎 부위의 부상을 유발할 만한 과도한 일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훈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