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작업환경측정’ S등급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양산부산대병원 전경. 부산일보DB

양산부산대병원(원장 김대성) 직업환경의학과가 작업환경측정기관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았다.

양산부산대병원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한 2020년 작업환경측정기관 평가에서 직업환경의학과(환경측정연구실)가 최상위 ‘S등급’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S등급(매우 우수)기관은 2021년도 점검 면제, 민간위탁사업 수행기관 선정 때 가점, 포상 추천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작업환경측정기관 평가는 작업환경의 운영체계와 업무성과를 측정하는 것으로, 2020년은 S등급 28개소와 A등급 107개소, B등급 34개소, C등급 3개소 기관으로 공표됐다. 2012년부터 2년마다 이뤄진 다섯 차례 평가에서 양산부산대병원은 세 차례 S등급을 획득해 작업환경측정기관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양산부산대병원의 직업환경의학과는 직업병 및 직업 관련성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진단(일반·특수)과 업무관련성 평가 및 업무복귀를 위한 수행 능력평가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석면환경보건센터는 석면노출원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석면질환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해 석면피해를 조기에 발견하고 신속히 구제하는 역할을 수행 중이다.

부산 근로자건강센터와 양산분소는 안전 및 건강관리에 취약한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들의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상담과 질병 예방, 스트레스 해소, 운동처방 및 작업환경 개선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직업환경의학과 김세영 교수가 운영책임자로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광용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