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당 화력 쏟아라” 여야, 재보선 총력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여야가 대선 전초전 격인 4·7 보궐선거를 앞두고 전국 시·도당 화력을 부산과 서울에 집중하고 있다. 내년으로 다가온 대선과 지방선거 양대 ‘빅 이벤트’를 염두에 둔 행보다.


연고자 센터 운영·1일 1전화 등
중앙 선대위, 사전투표 독려 나서

10일 정치권에 따르면 여야 중앙당 선대위는 각 시·도당에 공문을 보내 해당 지역에 사는 부산·서울 연고자에게 투표를 독려해달라고 요청했다. 통상적으로 보궐선거가 투표율이 낮은 만큼 조직력을 동원해 당원들의 사전투표장 방문을 이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시도당은 ‘연고자 센터’를 운영하고 각 시·도당 사무처장이 센터장을 맡아 총괄 관리한다. 당원들은 부산·서울 출신 지인들의 연락처 정보 등을 본인 동의를 거쳐 센터에 제출한 뒤 이들을 대상으로 전화나 문자를 통해 사전투표 참여를 독려한다. 민주당은 당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서 연고자 찾기 운동 성과가 높은 당원들에게는 다음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지는 당 대표 1급 성과 포상을 수여한다.

국민의힘도 마찬가지다. 민주당과 동일하게 연고자 센터 운영은 물론 시·도당별로 이번 주 중 회의를 통해 특색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의 경우 4·7 부산·서울 보궐선거 승리지원단을 발족하면서 앞장섰다. 강원도당 책임당원들이 부산·서울 지인들에게 하루 1통씩 투표독려 전화를 하는 ‘1일 1전화 캠페인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국민의힘 이호근 강원도당 사무처장은 “보궐선거가 부도덕한 민주당 지방 권력들로 인해 발생한 만큼 부산·서울시장 탈환을 위한 지원은 당연하다”면서 “부산 지역 강원도 출향민들에게 선거 취지를 적극 설명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은철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