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보터 1020 표심 잡자” ‘e스포츠장’ 달려간 후보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부산시장 보선 후보가 10일 부산진구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방문해 e스포츠 경기를 체험하고 있다(왼쪽).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도 지난 9일 이곳을 찾아 대학생들과 게임을 즐겼다. 강선배 기자 ksun@·박형준 후보 캠프 제공

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들이 부산진구에 있는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연이어 방문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후보가 10일,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지난 9일 각각 찾았다.


젊은 층 84.7%가 아직 부동층
지스타 축하 겸 상설경기장 찾아
김 “게임 생태계 고도화” 약속
박 ‘테마·R&D센터’ 공약 발표

두 후보의 공식적인 방문 이유는 크게 다르지 않다. 부산시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G-star) 차기 개최도시로 선정돼 최대 8년간 개최하는 것을 축하하며,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정책을 내놓기 위함이다.

김 후보는 이날 경기장을 다녀온 뒤 본인 유튜브 채널 ‘김영춘TV’ 라이브 토크를 통해 게임을 판매하는 퍼블리싱 회사 유치 등 부산 게임 산업 생태계를 고도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명박·박근혜 정부 때는 게임을 유흥산업이나 사행산업으로 바라보면서 부정적인 시선으로 게임산업 사기를 죽이는 일을 많이 했다”며 게임 산업 흥망에 정부 역할을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날 부산시의회에서 세계적 수준 e스포츠 테마 타운·글로벌 게임 R&D 센터 구축을 9차 공약으로 발표했다. 박 후보는 전날(9일) 현장 방문 이유에 대해 “게임 산업이 부산의 미래산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경선을 끝낸 두 후보가 ‘본선’ 초반 e스포츠 산업 정책에 공을 들인 것인데, 이번 보선 ‘스윙보터’로 나타난 40대 이하 젊은 표심을 공략한 의도로 읽힌다.

실제 중앙일보·입소스의 지난 6~7일 여론조사를 보면 18~29세 연령층 84.7%는 아직 부산시장 보선 투표 후보를 결정하지 못했다고 답했다. 이미 결정했다는 응답은 13.5%에 그쳤다. 30대는 65.8%, 40대는 50.5%가 미결정으로 응답했다. 50세 이상 68.7%가 이미 후보를 결정했다고 답한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차이다.

다른 여론조사에서는 40세 이하의 경우 정당과 관계없이 경쟁력을 보고 투표하겠다는 응답이 절반을 넘는 등 후보자가 마음을 움직일 경우 선거 판세나 구도와 무관하게 우위를 점할 여지가 많은 편이다. 한 선거캠프 관계자는 “사전투표가 있기 때문에 보궐선거에서의 젊은층 표심은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며 “이들의 마음을 얻는 후보가 마지막에 웃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민지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