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향기롭게 부산모임, 법정 스님 입적 11주기 추모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맑고향기롭게 부산모임(회장 박수관·YC TEC 회장)은 법정 스님 입적 11주기를 맞아 9일 오전 부산 부산진구 부전로 맑고향기롭게 서면 사무국에서 추모회를 봉행했다.

흥교 스님 등 참석 무소유의 삶 기려
박수관 회장 “남기신 말씀 울림 여전”

이날 추모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해 세 차례의 사전 방역과 참가자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했다. 행사를 봉행할 성주사 조실 흥교 스님, 범어사 주지 경선 스님과 최금식 선보공업주식회사 회장 등 소수 인원만 참여한 추모회는 평생 무소유의 삶을 통해 대중들에게 참된 삶의 지혜를 일깨우고, 청빈의 도와 맑고 향기로운 삶을 몸소 실천한 법정 스님을 기렸다.

박수관 회장은 “법정 스님 떠나신 지 벌써 11년이지만, 불자뿐만 아니라 모든 대중들에게 남기신 큰 말씀의 울림은 여전하다”며 “이 각박하고 어려운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스님 계셨으면 죽비의 말씀을 내려주실 텐데 사무치게 그립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스님은 비록 계시지 않지만 ‘자연을 사랑하고, 항상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 타인을 배려하는 삶을 살아라’는 말씀은 여전히 뚜렷하다”며 “법정 스님이 남긴 말씀을 통해 다시 마음가짐을 가다듬고 코로나19 등 현실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밝혔다. 이재희 기자 jaehe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