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표 확정 후 처음 만난 김·박 “제대로 싸워 보자”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후보와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의 ‘여야 대진표’ 확정 이후 처음으로 만나 선전을 다짐했다.

부산일보 요청으로 시민공원서 만남
선의의 경쟁 다짐하고 덕담 주고받아

두 후보는 7일 오후 4시 30분께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에서 요청으로 양자 만남을 갖고, “누가 침체된 부산의 부활을 이끌 적임자인지 제대로 한번 싸워 보자”며 정정당당한 경쟁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한 달 남은 선거 기간에 서로 부산을 살리는 정책 대결을 펼치면서 건강을 잘 지켜가면서 경쟁하자”고 제안했고, 박 후보는 “부산이 새롭게 변화해야 한다는 데 여야가 한마음인 만큼 누가 부산 변화와 혁신을 이끌 수 있는지 안목과 역량을 시민들께 검증받자”고 화답했다.

‘고려대 동문’ 사이로, 정치권에서도 인연이 깊은 두 후보는 경선 기간 내내 날 선 설전을 펼쳤지만, 이날은 서로를 좋은 경쟁자로 평가하며 덕담도 주고받았다. 김 후보는 “박 후보는 언변이 좋고, 논리적인 화술을 갖춘 분”이라고 장점을 평가하자, 박 후보는 “김 후보는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인성과 공적인 일에 대한 열정을 갖췄다”고 맞장구쳤다.

이들 후보는 부산시민들에게 드리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김 후보는 “이번 보선은 위기의 도시 부산을 살리는 대전환의 선거가 돼야 한다. 부산을 살리는 경제 시장을 뽑는 선거가 되도록 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고, 박 후보는 “누가 제대로 일할 수 있는 지혜와, 통찰력, 일머리, 소통능력을 갖췄는지 시민들이 평가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박태우 기자 wideney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